Jump to content

FM22에서 귀추가 주목되는 10건의 이적


Recommended Posts

  • SI Staff

FM22 출시까지 아직 몇 주가 남았지만 여러분은 벌써 첫 세이브 파일의 내용을 구상하고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경기에 투입하거나 계약하고 싶은 선수가 있을 것이고 사용하려는 전술도 구상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팀으로서 여름 이적 기간의 동향을 주시합니다. 이 중에는 신문의 헤드라인을 장식할만한 큰 사건도 있고 처음에는 세간의 이목을 피해 조용히 진행하지만 결국에는 신의 한 수가 될 이적도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에 일어난 10건의 이적입니다. 이적한 선수 중에서 FM22에서 영입하고 싶은 선수는 누구입니까?

FM22에서 귀축가 주목되는 10건의 이적

RB 라이프치히로 이적한 일라시 모리바

메시의 뒤를 이어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 바르셀로나는 떠나는 선수는 유망주 미드필더 일라시 모리바입니다. FM 팬들은 이 기니 출신 십대 선수를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으며 그가 지난 시즌에 프로 세계에 발을 들여놓았다는 사실에 기뻐했습니다. 

이미 강력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 성장 가능성이 많은 모리바 선수는 바르셀로나의 화려한 조명을 뒤로하고 분데스리가에서 독특한 영입 모델을 통해 유망주를 슈퍼스타로 키워내기로 유명한 RB 라이프치히로 이적했습니다. 모리바는 자신과 어울리는 팀을 선택한 것으로 보이며 라이프리치는 이번 여름에 모리바 뿐만 아니라 브리안 브로베이, 안드레 실바 등도 영입해 공격진을 보강했습니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로 이적한 라파엘 산토스 보레

위에서 언급한 실바 선수는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에서 28골을 기록하며 팀의 유럽 무대 복귀를 도왔습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실바의 빈 자리를 메꾸기가 쉽지 않았을 것이겠지만 콜롬비아 출신 포워드 라파엘 산토스 보레 선수는 아주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멋진 발기술과 본능적인 마무리가 돋보이는 산토스 보레 선수는 그가 남미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릴 때 보여주었던 발군의 폼을 분데스리가에서도 재연하기에 충분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가 이전 Football Manager에서 여러 차례 보여주었던 골 결정력도 여전합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도니얼 말런

지난 시즌을 3위로 끝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새로운 감독을 영입했으며 이번 시즌 초반에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둔다면 시즌 내내 유럽 전체에서 주목해야 할 클럽이 될 것입니다.

이번 시즌 도르트문트에 새로 입단한 선수 중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네덜란드 출신 포워드 도니얼 말런입니다. 측면 돌파와 중앙 침투가 가능한 말런은 상당한 주력과 전방 패스로 관전자의 눈을 즐겁게 해줄 것입니다. 

도니얼 말런과 엘링 홀란드는 FM22에서 폭발적인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Donyell Malen Profile
OGC 니스로 이적한 칼빈 스텡스와 AS 모나코로 이적한 마이론 보아두

저희가 조금 꾀를 부려 두 선수를 한 묶음으로 언급하려는 건 인정하지만 이 두 선수의 상황은 매우 유사합니다. 저희 생각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타당하며 이의는 받지 않겠습니다. 결국 선수 한 명 가격에 두 명을 얻게 되는 셈이니 불평할 것도 없잖아요?

말렌과 마찬가지로 네덜란드 출신 축구 스타인 칼빈 스텡스와 마이론 보아두는 작년에 화려한 성적을 거둔 AZ 알크마르의 핵심 전력이었지만 더 따듯한 기후를 찾아 프랑스 리그 1로 이적했습니다. 스텡스와 보아두 모두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공격수이지만 스텡스는 스트라이커의 뒤를 바쳐주는 역할이 자연스러운 선수이고 보아두는 뼛속까지 스트라이커인 선수입니다.

AS 모나코와 OGC 니스는 이번 시즌 PSG의 슈퍼스타 스쿼드를 놓고 경쟁하는 세 클럽 중 두 클럽이고 이들 팀에 합류하는 네덜란드 선수들은 이들 팀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Ligue 1 Uber Eats FM Table
구르니크 자브제로 이적한 루카스 포돌스키

너무 감성적이라고 비난할지 모르겠지만 저희는 금의환향하는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독일 국적 스트라이커 루카스 포돌스키는 항상 자신이 폴란드인의 피를 물려받았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으며 이미 십여 년 전에 자신이 선수 생활을 마감하기 전에 어린 시절 클럽인 자브제에서 다시 뛰고 싶다는 의향을 밝혔습니다. 터키에서의 선수 생활을 마친 포돌스키는 엑스트라클라사로 옮겨 자신의 꿈을 이루었습니다.

36살의 포돌스키는 전성기를 지났지만 풍부한 국제 경기 경험과 총알 같은 왼발 슈팅이 일품인 관록 있는 선수입니다. '광부들'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구르니크 자브제는 폴란드 챔피언십에서 14번이나 우승한 팀입니다. 포돌스키 선수의 이번 이적이 노다지가 되어 투혼을 불살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솔직히 그가 자브제에서 멋진 활약을 펼친다면 정말 훈훈할 것입니다. 

 

Lukas Podolski Profile
셰필드 웬즈데이로 이적한 사이도 베라히노

우리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드는 여러 이야기 중에서 금의환향은 우리가 두 번째로 사랑하는 소재입니다. 그리고 죽여주는 대체 유니폼이 있죠. 누구나 근사한 대체 유니폼을 사랑합니다.

부룬디 국적 축구 스타 베라히노가 2010년 웨스트브로미치 앨비언에서 돌파구를 찾았을 때 많은 축구 전문가들이 그의 밝은 미래를 예견했습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현실은 그렇게 흘러가지 않았고 이 포워드는 지난 2년 동안 벨기에에서 활동했습니다.

이제 28살이 된 베라히노는 절정기에 들어섰고 셰필드 웬즈데이에서 영국 축구 팬들에게 자신을 증명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셰필드 웬즈데이는 지난 시즌에 EFL 리그 원으로 강등되었는데 그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클럽이 그렇게 고전했던 감점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선수 영입을 성공적으로 마친 대런 무어 매니저의 지휘 아래 클럽은 바로 2부 리그로 올라설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무어는 11년 전 베라히노가 축구 전문가들의 주목을 받도록 만든 인물이며 그가 스트라이커로 최상의 기량을 발휘하도록 할 열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완지 시티로 이적한 올리비에 은챔

이번 시즌에 EFL에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선수는 프랑스 국적 미드필더인 올리비에 은챔입니다. 

올해 25살이 된 이 선수는 셀틱에서의 첫 세 시즌 동안 클럽의 기둥 역할을 했지만 지난 시즌에 발생한 일련의 사건 때문에 모멘텀을 잃었고 이적 시장이 시작되었을 때 소속된 클럽이 없었습니다. 

지난 시즌 EFL 챔피언십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스완지 시티는 은챔을 덥석 영입했고 은챔도 빠르게 안착해 세 번째 경기만에 득점했습니다. 저희는 은챔이 스코틀랜드에서 수많은 팬을 양산하며 보여준 폼을 스완지 시티에서도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Swansea Club Profile
AS 로마로 이적한 태미 에이브러햄

태미 에이브러햄은 영국 리그에서 데뷔한 많은 선수 중 하나였지만 스트라이커가 되어 시스템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해외로 진출한 선수입니다.

195cm의 장신에 팔다리가 긴 이 선수는 커리어 초반 내내 역경을 헤치고 클럽을 이끌 재목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지만 런던에서의 출전 시간이 제한되어 이를 극복하고자 AS 로마로 이적했고 이는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흥미로운 사건 중 하나였습니다. 

AS 로마는 이번 시즌 이탈리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클럽입니다. 리그에서 자금력이 풍부한 몇 안 되는 클럽인 AS 로마는 이번 여름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스타가 된 여러 선수를 영입해 막강한 전력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에이브러햄은 로마에서의 첫 몇 경기에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했습니다. 이 주요 클럽은 에이브러햄이 경기의 흐름을 연결해주는 역할보다는 그라운드를 질주하며 상대의 최종 수비수를 제치기를 바랬습니다. 그는 이러한 기대를 잘 이해했고 시즌이 끝날 때까지 멋진 골과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그의 도박이 성공한 것이죠. 

 

AS Roma Overview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로 이적한 덴젤 둠프라이스

이탈리아 최고 팀에서 처음으로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는 네덜란드 국적 풀백인 덴젤 둠프라이스입니다.

여름 컨티넨털에서 PSV 에인트호번 소속으로 자신의 클래스를 보여준 이 25살의 선수는 국가대표 활동이 끝나자 많은 팀에서 구애했습니다.

그는 결국 이탈리아 최고의 팀과 계약했으며 산시로에서 바쁜 오프시즌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이미 선발 명단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선수가 앞으로 어떤 클래스의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FC Internazionale Milano Overview

여러분도 저희처럼 이번 이적 선수들의 뉴스를 접하고 정말 흥분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과연 여러분은 FM22에서 어느 팀을 선택해 감독의 커리어를 시작하실 건가요? 소셜 미디어에서 의견을 보내주세요.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Recently Browsing   0 members

    • No registered users viewing this page.
×
×
  • Create New...